파킹통장 추천 및 금리비교하기

반응형

한국은행에서 지난주에 금리를 0.25% 추가 인상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예금금리가 전반적으로 상승폭을 만들었는데요. 그중 하루만 넣어놔도 이자가 붙는 파킹통장이 대세입이니다. 오늘은 파킹통장이 무엇인지 추천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가입방법 및 금리비교
파킹통장 가입방법 및 금리비교

 

 

 

파킹통장 정의

작년 이맘때보다 금리가 무려 3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기준금리가 3.5%이므로 현재 예금금리가 많이 올랐는데요. 고금리시대에 따라 은행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금리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파킹'통장이라는 것이 나왔는데요.

쉽게 해석하면 Parking 즉, 주차처럼 쉽게 넣었다 뺄 수 있는 개념으로 입출금식 통장과 예금의 성격을 모두 갖춘 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럼 예금통장과 차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파킹통장 정의

 

먼저 예금통장의 경우 1년 동안 거치를 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즉, 1년간은 돈을 예치하면 중간에 돈을 빼지 않아야 1년 만기로 은행이자를 더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자를 받을 땐 15.4%의 이자소득세를 제외하고 만기 시 돈을 받게 되고요.

 

반대로 파킹통장의 경우 하루만 보관해도 통장에 이자가 쌓이는 것을 볼 수 있고 매달마다 이자받는 날을 정해서 이자를 받을 수도 있어요.

 

이자 얼마 받는지 계산해보기→

 

이는 1년 만기시의 이자를 받아야 하는 예금과 다른 구조이고요. 증권사의 어음에 투자하여 이자가 붙는 CMA통장과 같은 개념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매일마다 쌓이는 이자를 일정기간마다 받아서 다시 적립하는 월복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복리효과가 극대화된다는 점입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은 제1금융권 및 제2금융권에서 모두 지원하고 있는 유형입니다.

 

따라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금리와 혜택을 비교해 본 뒤에 선택하는 게 제일 좋은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은행은 3군데. 카카오, 케이, 토스뱅크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파킹통장이 있는 곳입니다.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은행 내용
케이뱅크 3억 / 최대 3%
토스뱅크 5천만원 연2.3% / 5천만원부터 연4%
카카오뱅크 1억 / 연 2.6%

 

더 자세한 내용 및 혜택은 제가 블로그로 적는 것보다 각 사이트를 들어가서 보시는 게 편하실 것 같아 링크 남겨드리니 아래 내용 참고하시고 더 많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내용 알아보기 →

 

토스뱅크 파킹통장 내용 알아보기 →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내용 알아보기 →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